Loading
2015. 11. 18. 17:15 - sapauc

루크 동커볼케 현대 디자인 센터장 (전무) 임명



현대차의 루크 동커볼케 영입이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현대차의 동커볼케 영입설에 대해 포스팅한 일이 있는데 현실화 되었군요.

2015/06/26 - [Design Story] - 현대차 , 전 람보르기니, 벤틀리 디자인 총책임자 루크 동커볼케 영입설 , 그의 과거 업적들





이번에 새로 알려진 사실로 동커볼케가 제네시스 브랜드를 담당하게 되었다는것인데요. 피터슈라이어가 직접 PT 중에 동커볼케를 디자인 센터장(전무)으로 임명했다고 발표 했습니다.


일반적인 양산차와 고급차 그리고 슈퍼카 디자인을 두루 경험한 동커볼케에게 현대는 많은 기대를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그 가 담당했던 모델을 보더라도 그를 슈퍼 디자이너라고 칭하는데 이의를 제기 할 사람은 없을것 같습니다.


피터슈라이어 사장은 '모든 제네시스 브랜드의 차량이 후륜구동이 될것' 이라며 이는 긴 후드와 짧은 오버행을 가지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구현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공식석상에서 루크 동커볼케는 "저의 비전은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경험과 능력을 토대로 전 세계 자동차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다"라며 "언제나 디자인을 중시하면서도, 젊고 강력한 브랜드에서 꿈을 펼칠 수 있기를 희망했고, 현대차가 그 꿈을 실현할 유일한 회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합니다.

2020년 까지 EQ900, 대형 럭셔리 SUV, 중형 럭셔리 SUV 등 총 6개 차량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