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3. 00:45 - sapauc

샤오미의 야심작 - Mi-TV3 내부 분해 사진

기존에 TV Scene을 뒤집는 컨셉에서 출발한 샤오미의 Mi TV3 에 대해 저번 포스팅에서 다루었습니다.



2015/10/22 - [Product Design] - 샤오미의 야심작 - Mi TV3 60인치



조금 시간이 지나긴 했습니다만 My Fix Guid 에서 Mi TV3 를 입수해 분해 한 사진이 있어 설명과 함께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뒷면은 깔끔한 알루미늄 Hair-line feel 의 철판으로 마감하였고 쓸데없는 코스트를 들이지 않은 블랙 사출 부식의 백커버입니다

샤오미 로고부분 유광으로 처리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나사는 총 18개로 보이며 아끼지 않고 튼튼한 고정을 위해 쓰고 싶은 만큼 사용한것 같습니다.

국내 제조사들은 최대한 나사를 줄이려고 하지요..





이전 포스트에서 설명드린것 과같이 파워 케이블과 영상,음성전송을 위한 케이블 단 2개의 포트만이 존재합니다.


Myfixguide 에서 예를 든 사진인데 일반적인 보드와 비교했을때 인크레더블리 심플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메인 보드가 빠지고 포선이 지금 보이는 회색빛 판금물 뒤로 빠져서 그렇게 보이는 이유도 큰데요. 일단 간결한것만은 사실입니다.

좌측에 메인보드로 신호를 전달하는 보드이고 오른쪽이 파워보드입니다. 




파워보드의 사진이고요.

꾸준히 좋은 성능을 내는지는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요...









중앙부에 위치하는 타이밍 콘트롤러 보드입니다 티콘이라고 하지요.

모듈제작사인 엘지디에서 만듭니다.

하단으로 두개나오는 FFC (Flat Flexible Cable) 는 좌우 하단의 소스 PCB를 거쳐 모듈로 가고 위쪽 케이블은 외부스피커 바의 메인보드로 연결되는 보드입니다.






내부까지 너무 깔끔한게 인상적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에서 좌우 보드만 뺀채로 납품받고 샤오미의 아웃소싱 공장에서 두개의 보드와 백커버, 외부 기구물을 부착하는 과정으로 조립되지 않았나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스피커 바 겸용 메인보드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티비에 있어야 하는 메인보드입니다.

왼쪽부터 HDMI 입력 3 조/ USB 2조 /화면으로 연결되는 커넥터 1 /D-SUB/ LAN / 3.5파이 입출력 / 동축 (TV 안테나) 로 보입니다.



삼성의 메모리 칩과 Mstar 의 6A928 TV Processor 라고 합니다.

60frame 4K 영상이 재상가능하다고 하지요




스피커 박스의 용적으로 보았을때 꽤나 파워풀한 소리를 들려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반 대기업 TV 보다 내부 조립이 깔끔하고 Layout 측면에서도 좋은 컨셉이라 내부 사진을 보아도 쉽사리 지적 할 만한 요소는 커녕 기구적으로도 잘 설계된 모습이 보이는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소식은 아직 없는데 11번가에서 샤오미와 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들려 기대가 됩니다. TV 는 법적인 문제도 해결해야 할 것이 적지 않을것으로 생각되는데 잘 해결하고 욕먹지 않을 만큼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에 출시 했으면 합니다.






출처- http://www.myfixguide.com/manual/xiaomi-mi-tv3-teardown-60-in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