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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6. 30. 22:19 - sapauc

키샷 애니메이션,라이팅 표현 작업시 이슈



1.
에어리어 라이트 디퓨즈재질을 페이드 에니메이션을 적용했을때 화면 상에서 사라지더라도 주변부의 재질에 빛이 비치는 현상이 남아있어 어색하게 표현된다.
지오메트리 이면 또는 전면에 체크 또는 체크해제해도 이 어색한 빛을 제대로 잡을수 없는 상황에 놓임. 덕분에 라이팅 에니메이션 퀄리티가 낮아짐.

2. 라이팅 재질 사용시 라이팅 구현 옵션에서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옵션을 끄게 되면 상당히 지저분하게 렌더링이 구현됨.

3. 커스틱스를 켜지 않게 되면 글로우 효과가 같이 렌더링 되지 않는 것을 경험

4. 강한 빛을 표현하기 위해 bloom 옵션을 사용하는데 강도는 0.0004 정도로 낮게 퍼지는 범위는 max (63~64) 로 하여 사용하는것이 버릇처럼됨.

5. Emissive 재질은 가짜같은 느낌이 들어 사용하지 않음.

6. 강한 라이팅 표현에 ies 프로파일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으나 아직 해보지 못함.

https://goo.gl/images/aocaV8

이영상을 보면 빛이 퍼져나가는모습까지 표현이 가능한것 같은데 어떻게 구현했는지 알아봐야겟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