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9. 13:59 - sapauc

IF Design Award 2015 Gold 수상작 - 아웃도어 용품 편


IF Design Award 2015 Gold 수상작  - 아웃도어 용품 편






Hyundai Motorstudio Collection

Camping spoon set





현대차에서 캠핑용품을 만들었네요. 여러가지 기능과 조형을 심플하게 잘 통합해서 전체적으로 조화있게 잘 디자인 된 것 같아보입니다. 실제로 쓸 때 편할 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죠.  Daylight Design 과의 아웃소싱 결과물인데요 Daylight Design 은 성정기씨가 Lunar Design 에서 나오신 후 들어간 에이젼시로. 성정기씨는 LG전자 에서 잠시 계시다가 IDEO 를 거쳐 Lunar Design 에서 경력을 쌓으신 대한민국의 대표 산업 디자이너 중의 하나 입니다. (참고) 현대자동차와 수행한 다른 작업도  IF어워드를 수상하셨네요.


 


Hyundai Motorstudio Collection

Travel products





현대차 요즘에 주식이 거의 반값이 되었던데…

오만한 대기업의 이미지를 버리고 국민의 신뢰를 얻는 기업이 되어 위기를 극복했으면 합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링크








AEROAD CF SLX

Road bike




캐년의 로드바이크 시리즈중 SLX 라인 입니다.
디자인 적으로 무선 구동계와 케이블을 프레임 속에 잘 녹아들게 했다... 그리고 공기저항을 줄인 디자인이 선정 이유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핸들바 하단에 케이블링 과 Di 구동계의 컨트롤러를 일체감있게 잘 정리 한것 같네요.





공기저항 특성은 다른 브랜드들도 하고 있는 부분이라 자사만의 뭔가 조형적 혹은 사용성 적인 측면을 부각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디자인은   Artefakt (http://www.artefakt.de/) 이라는 전문 에이젼시로  2013 년에도 프레임 디자인으로 일본 GD 와 Reddot Best of Best 를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싸이클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하는 디자이너가 에이젼시에 있는것 같습니다. 사실 캐년 정도 혹은 그 이상의 퀄리티의 프레임 디자인을 하는 회사가 많지만 적극적으로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 하느냐의 여부도 수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Artefakt 이란 곳은 모든 포트폴리오에 대해 적극적으로 어워드에 출품 하는것 같네요.


캐년은 온라인 판매가 상당히 강한 회사중 하나입니다. 한때 국내에서도 직구 바람이 불었는데요. 확실히 가격이 소매점 마진을 확 줄인 가격이네요.하지만 타다 보면 로드는 정비할 일이 많아 전문적인 정비 지식과 툴이 없으면 로드바이크 조립은 샵에 맡기는 편이 좋은 것 같습니다.